손가락에서 피나는 꿈 해몽

사람에게 있어서 손가락은 어떤 물체를 들어 올리거나 잡을 때, 쥘 때 등 일상생활에서 핵심이 되는 신체 부위입니다. 손가락에서 피나는 꿈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이번 시간에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풀이를 찾아본 결과 어떤 손가락에서 피가 나는지에 따라 길몽과 흉몽이 나뉘게 되므로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손에서 피나는 꿈

꿈속에서 피가 손에 나는 경우라면 상당히 좋은 길몽입니다. 명예와 재물을 얻게 되며, 사업을 하는 경우, 번창의 신호라고 풀이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다치거나 베여 피가 나는 꿈

손에서가 아닌, 손가락에서 피가 나는 것은 흉몽입니다. 약간의 차이지만, 해석은 극명하게 갈립니다. 아끼는 물건 혹은 좋은 인연, 친구와 헤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언행을 조심하고, 역지사지 마음가짐을 갖는 게 좋습니다. 갈등이 생길만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당장은 억울하겠지만, 싸움을 최대한 피하고, 좋게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검지손가락

검지손가락에서 피가 날 경우는 좋은 뜻으로 해석됩니다. 재물과 돈이 따르고, 남들이 해결하지 못한 일, 업무 등을 깔끔하게 해결하여 실력을 증명해 보이는 꿈입니다. 잘 풀리지 않는 일이 있었다면 조금 더 참고,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게 좋습니다. 창의성, 독창성, 두뇌 회전 등을 뜻하기도 하므로 제대로 일이 풀리지 않는다면, 한 걸음 뒤로 물러나 생각해 보는 건 어떨까요? 나무 말고 숲을 보는 통찰력을 갖고 바라본다면, 평소 안 보이던 것들이 보이고, 생각보다 쉽게 일을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에서 피가 날 경우는 부모님이나 웃어른에게 좋은 일이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 자신에게 직접적으로 좋은 건 아니지만, 주변 사람이 잘된다는 것은 결국 그 영향이 나에게도 끼치게 됨을 의미합니다. 좋은 영향이 다가오는 것이기에 길몽으로 해석되며, 좋은 나날을 보내시면 됩니다.

 

마무리

강아지와 같은 동물에게 물려서 피가난 경우에도 좋은 뜻으로 풀이됩니다. 꿈에서 ‘피’는 보통 재물과 돈, 생명력, 건강 등을 상징합니다. 하지만 어떤 신체부위에서 나는지에 따라 해석은 달라집니다. 좋지 않은 꿈을 꿨다고 해서 너무 안 좋게만 생각하지 말고, 경고의 의미로 해석한다면, 위기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혜롭게 해석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꿈 해몽 정리